게시판Ⅰ(情報)

도쿄(東京)-오사카(大阪)를 잇는 북륙신깐센(北陸新幹線) 위용

Sophian(소피안) 2017. 11. 8. 13:23

도쿄(東京)-오사카(大阪)를 잇는 북륙신깐센(北陸新幹線) 위용 시현(示顯)  

   

도쿄(東京)-오사카(大阪)를 잇는 북륙신깐센(北陸新幹線)이 日열도를 달구고 있다

  --현재 도쿄(東京)-나가노(長野)를 잇는 신깐센「아사마(あさま)」호(號)(222km)는 운행 계속 
  --나가노(長野)-가나자와(金沢)을 잇는 연장노선(237km) 곧 완성 
 --내년 3월 14일, (나가노를 경유하여) 도쿄(東京)-가나자와(金沢)를 달리는 신깐센「카가야키(かがやき)」호(222km+237km= 459km)가 개통. 도쿄에서 화려한 북륙 최고의 교육문화도시 가나자와(金沢)까지 2시간 28분에 주행.  
  --이후, 후꾸이(福井)-쯔루가(敦賀)-오사카(大阪)까지의 노선이 완성되면, 일본의 가장 중요한 중서부 지역을 잇는 대망의 황금노선으로서의 북륙신깐센(北陸新幹線)이 완전한 모습을 드러낼 것. 꿈의 실현. 세계최강의 핵심지역 고속철 탄생!!   
  --이 신깐센의 개통으로 북륙자동차고속도로의 이용객 수는 줄어들 듯. 아~~ 억수같이 장대비가 퍼붓는 날, 그래서 도무지 시계가 확보되지 않는 날,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속 120km이상을 달려야만 했던 추억의 북륙자동차고속도로는 이제는 달릴 기회가 줄어들 것 같다. 그래서 그 북륙자동차고속도로에서, 그 무시무시한 날씨와 환경에서, 니혼카이(日本海)를 바로 옆에 두면서, 무서운 스피드로 '겁나게' 달려야 했던 그 스릴과 (장쾌한) 모험과 로망은, 이제 안녕을 고해야만 할 것 같다.   
   

av-comming-map[1].png

도쿄(東‘京)에서 가나자와(金沢)까지 2시간 28분에 주행.


images[3].jpg 

도쿄에서 가나자와(金沢)까지 중요한 경유역으로는 나가노(長野)와 도야마(富山)가 있다.


  모습을 드러낸, 도쿄-가나자와 신깐센의 차량 「카가야키(かがやき)」 호. 

imagesCAEEC85Z.jpg 

꿈의 북륙신깐센 완성도(圖). 도쿄(東京)에서 오사카(大阪)까지이다.  


hokuriku_3.png 

NHK화면을 캡처했다. 급한 김에 셔터를 잘못 눌러 화질 등은 엉망이다. 「北陸新幹線、来年3月14日開業」이라는 자막 타이틀 하에, 여러 상세내용을 압축요약하여 보여주고 있다. 


hokuriku_5.png
도쿄(東京)-나가노(長野) 신깐센의 나가노 역 플래트 폼(platform).  
hokuriku_6.png
도쿄(東京)-나가노(長野) 신깐센의 차량「아사마(あさま ASAMA)」호.

 

北陸新幹線 来年3月14日開業

JR東日本、西日本が北陸新幹線の長野―金沢の開業を来年3月14日とする方針を決め、東京―金沢を最速2時間28分で結ぶことが27日、分かった。 本県の駅は上越妙高(上越市)と糸魚川。最速列車の停車駅は大宮、長野、富山とされる。本県関係自治体などは、できるだけ多くの列車を県内駅に停車させるよう求めており、今後は停車本数が焦点となる。 開業により、上越新幹線と合わせた大動脈2本が県内を走ることになる。北陸、関西圏との連携や、周遊観光の開発を通し、県内活性化を図る取り組みが進む。 両社の社長が27日午後に記者会見し、運行ダイヤの概要を発表。同日午前には、JR東の関係者が妙高市役所を訪れ、入村明市長に開業日の方針や新幹線の停車パターンについて説明した。この中で、在来線の特急や快速はこれまでの本数の水準を維持する方向も示されたという。 北陸新幹線は1997年10月に運転を始めた東京―長野を金沢まで延伸して開業。長野以降は飯山(長野県)、上越妙高、糸魚川、黒部宇奈月温泉(富山県)、富山、新高岡(同)。  東京―金沢を最速の「かがやき」が2時間28分で結ぶ。停車駅が多いのは「はくたか」。富山―金沢を行き来するのは「つるぎ」。東京―長野は現行の長野新幹線と同様に「あさま」が走る。 JR東日本、西日本が新型車両のE7、W7系を共同開発し、最高時速は260キロ。E7系は長野新幹線に今年3月から先行導入されている。長野―金沢では今月からW7系を使った走行試験が始まりE7系も10月後半から試験する予定。

  新潟日報モア (2014/08/27 14:19)    

  http://blog.hani.co.kr/goodwell91/5902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포토로그 











 @ 2014-10-18 5:17 am